본문 바로가기
육아

출산휴가 급여 우편으로 신청하기

by 맴블리 2021. 10. 31.
반응형

벌써 출산휴가에 들어간지 두달이나 지났다.

이제 출산휴가는 딱 한달 남았는데, 3개월차에 대한 급여는 고용센터에 내가 직접해야해서

늦기전에 호다닥 신청하기로!

 

처음에는 무슨서류가 필요한지 제대로 몰라서 오빠가 두번이나 고생했다ㅎㅎ..

 

첫 번째로 확인할 것은 온라인으로 신청가능여부

나는 모두가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한줄 알고,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해야지~하면서

고용보험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기위해 회원가입을 시도했다.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그런데 이게 카카오인증서로 해도 실패... 디지털 원패스로 해도 실패...

몇번씩 시도하다가 안되서 패스까지 깔고 가입을 했다.

 

가입하고 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에 딱 들어갔떠니!

 

 

사업주가 확인서를 등록하지 않았다고 떴다.

뭐야 이거!! 하면서 회사 페이지에 들어가보니

 

 

거주지 또는 회사 관할 고용지원센터에 직접방문 또는 우편접수

라고 되어있는 것이다.ㅠㅠ 우리회사는 온라인 신청이 불가한거였음

 

로그인을 하기 위한 나의 노력은 모두 물거품이었다.. 또르르

 

 

필요한 서류는

-산전후휴가 급여신청서(고용보험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

- 산전후휴가 확인서(우리는 회사 사이트에서 출력)

- 휴가 시작일 전 3개월 급여명세서(이것도 회사 사이트에서 출력)

 

 

출산전후휴가 급여신청서는 고용보험 사이트의 자료실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한글파일로 밖에 안됨...한글파일 요새도 많이 쓰는구나ㅎㅎ..

 

 

 

 

 

급여명세서는 오빠가 회사에서 출력해줬고

휴가 직전 3개월 급여명세서인데, 8월부터인지 7월부터인지 헷갈려서 우선 나는 4개월치 뽑았다.

 

출산전후휴가 확인서는 회사에서 그대로 출력해서 준비!

(회사명과 통상임금이 적나라하게 나와서 사진은 못올리겠다 ㅎ.ㅎ.)

 

내일 오빠가 백신맞으러가면서 우편으로 보내주기로했는데

어디로 보내야 할지 물어봐서 당연히 우리집은 화성이니까 화성시 고용센터지! 했는데

 

어플에서 주소 기준으로 관할센터를 찾아보니

화성시 장지동은 "수원고용센터"로 나왔다.

 

화성의 일부 구간은(특히 동탄쪽) 수원시에서 관할하고 있는 듯 했다.

 

모르고 그냥 화성으로 보냈으면 큰일날뻔ㅋ.ㅋ

 

 

 

 

다음달부터는 진짜 절약해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