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치밀유방/양성석회화 유방초음파&유방촬영 후기(동탄 건강한유외과)

by 맴블리 2022. 5. 18.
반응형


20년 첫 건강검진(회사에서 간소하게 하는 검진말고 병원에서 진행하는 건 처음이었다.)에서 치밀유방이고 양성석회화 소견이 있어 매년 정기 검진, 초음파 검사를 진행하라는 권고를 받았었다. 20년 7월에 건강검진, 9월에 1차 초음파를 봤을 때는 크게 이상은 없었고 1년에 한 번 큰 이상이 없는지 검사하면 될 것 이라고 하셨었다.

 

치밀유방이란 유즙을 만드는 유선조직 지방보다 많은 걸 의미하는데 이런 치밀유방이 유방암 발병률도 아닌 사람보다 높고 단순 유방촬영으로는 가려지는 부위가 많아서 유방초음파를 진행해야한다고 했다.

 

 

건강검진 결과서
온통 안좋은말만 써있던 검진 결과

 

21년에도 보러 갔었어야 하나 그 당시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하면서 1년을 건너 뛰게 되었고, 최근 갑자기 왼쪽 윗가슴과 겨드랑이 연결되는 부위에 통증이 있어서 겸사겸사 초음파를 보러가기로 했다.

 

동탄에는 유방외과가 딱 한 군데 밖에 없어서 북광장으로 향했다. 다른 병원에서도 초음파를 볼 수는 있지만 지난번에도 봤던 곳이라 추적관찰이 가능하기도 해서 변경하지는 않기로했다.

 

 

 

 

건강한유외과는 예약우선제로 20분 단위로 예약진료를 하고 있는데 예약을하고 가지 않을경우 최소 30분에서 2~3시간 까지도 대기를 할 수 있다. 그럴만한게 근처에 유방외과는 이 곳 한 곳뿐이고 내가 월요일에 전화를 했을 때 당주는 모두 예약이 마감된 상태였고, 토요일에 진료를 보려면 몇 주나 뒤에 가능하다고 하셨었다.

 

예약은 병원으로 전화를 걸어 직접 진행하면 된다. 예약을 우선으로 하니 시간에 딱 맞춰가면 되서 대기도 없고 좋았다.

 

 

건강한유외과 예약
우선예약제를 실행중인 건강한유외과

 

 

 

병원에 도착하면 접수처에 이야기를 하고 바로 환복한 후에 대기를 하면 된다.

먼저 초음파를 보기 전에 선생님과 진료를 먼저 봤는데 불편한 부위나 그 당시 어떤 상태였는지를 간략하게 리뷰(?)를 했다. 나는 출산후 처음 검사라 초음파를 보기전에 촬영을 먼저 진행하고 초음파를 봤다.

 

 

 

 

 

 

 

 

 

촬영은 모두가 알고있는 그 내 가슴을 호떡으로 만드는 그 촬영인데 예전에 건강검진 할 때보다는 조금 덜 아팠다. 하지만 여전히 아팠다..

 

촬영을 하고 대기하고 있으면 초음파를 보러가게 되는데, 예전에 비해 건강보험 적용이되서 초음파 비용이 많이 저렴해졌다. 10만원이 훌쩍 넘었던 것 같은데 촬영까지 5만원 돈으로 가능했다.

 

 

 

석회, 유관 늘어남 물혹으로 보여지는 부분들이 있으나 크게 문제되진 않아보인다고 하셨고 1년 뒤에 다시 검사하면 될 것 같다고 하셨다. 내가 윗가슴이 아프다고 해서 임파선도 같이 봤는데 다행히 문제는 없었음! 동탄 건강한유외과는 남자 선생님이 진료를 보시는데 처음엔 뭔가 부끄럽다고 생각하기도 했지만 선생님이 무척 친절하시고 설명도 디테일하게 잘 해주셔서 믿음이 갔다.

 

 

초음파 및 촬영 비용은 약 6만원 정도가 나왔고 실비 처리도 가능해서 관련 서류를 받아 실비 청구를 해서 만원을 제외하고는 모두 돌려받았다. 나는 KB손해보험에 가입되어 있었는데 자세한 보험 청구 후기는 별도 작성해서 올려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