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KB손해보험) 유방초음파/촬영 실비 보험 청구 후기

by 맴블리 2022. 5. 18.
반응형

유방초음파오아 유방촬영을 하고 돌아오는 길에 택시 안에서 바로 사진을 찍어 집에 돌아오자마자 실비 청구를 했다. 정확하게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지 몰라 우선 복덩이 실비 청구했던 때랑 똑같이 서류를 준비해서 올렸다.

[유방초음파/촬영 실비 청구 서류]

1. 진료비 영수증

2. 진료비 세부내역서

3. 진료확인서

 

병원에서 진료확인서가 없어도 되는 것 처럼 말씀하시긴 했는데 혹시 누락되서 다시 떼러오는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어서 나는 그냥 온 김에 받아갔다.

 

 

 

 

 

 

 

KB손해보험 실비 청구하기

KB손해보험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보험금 청구를 클릭하고 신규접수를 클릭해서 접수하면 된다. 영수증도 사진으로 찍어 바로 첨부 가능하니 1분도 채 안걸리게 청구가 가능하다.

 

나는 사고내용에 "치밀유방 및 양성석회화, 유방통증으로 인한 검사비"라고 적었던 것 같다.

 

KB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KB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병원을 다녀와서 5월 16일 오후 5시 쯤 보험금 청구를 진행했고, 이틀 뒤인 오늘 오전 외래공제 금액인 만 원을 제외하고 41,895원이 입금되었다. 현대해상은 당일에 접수하면 늦어도 바로 다음날은 입금해주던데 KB손해보험은 좀 느린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KB손해보험 유방초음파 실비
KB손해보험 유방초음파 실비

 

 

현대해상보다 편리한 점은 실제 내역서를 어떤 담보에서 어떤 공제가 있었는지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제공한다는 점이 었다. 현대해상 페이지에서는 아무리 찾아도 어려워서 내가 계약서 보고 직접 계산하고 그랬었는데 여기는 너무 편리하게 되어있다.

 

 

유방초음파 실비 청구
유방초음파 실비 청구내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