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연금저축보험(DB손해보험)>연금저축펀드(나무증권)로 이전&한도증액하기

by 맴블리 2022. 6. 2.
반응형

연금저축을 넣은지도 벌써 7년이 지났다. 나는 DB손해보험에서 한 달에 20만 원을 넣는 상품을 계약해서 쭉 넣어왔는데 오빠가 7년이 지났으니 이제 연금저축펀드로 변경하자고 하여 흔쾌히 변경을 했다.

 

총 7년 동안 월 20만 원씩 납부하여 총 1,680만 원이 쌓였고 실제로 NH투자증권으로 이전된 금액은 약 1,700만 원 정도. 20만 원의 추가 이익을 보았다. 7년 동안..!

 

변경 이유는 간단하다.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원금손실에 대한 Risk가 없는 대신 수익이 적고 펀드는 내가 상품을 골라 투자를 함으로써 수익을 더 증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High Risk High Return이라고 물론 원금 손실에 대한 Risk 부담은 나의 몫!

 

 

나는 NH투자 증권, 즉 나무증권으로 주식 거래를 많이 해보았기 때문에 큰 고민 없이 나무 증권으로 이전 신청을 했다. 이전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차근히 따라 하면 금방 할 수 있다.

 

 

 

연금저축보험 펀드로 이전하기

우선 어플을 통해서 이전 신청을 해야 한다. 신청이 접수가 되면 해당 보험사에서 연금저축 이전에 동의하는지에 대해 유선으로 연락이 오고 수락을 하면 곧 이전 신청이 완료되는 것이다. 유선으로 통화를 한 후에야 이전이 되기 때문에 모르는 번호는 꼭 받도록 한다.

 

 

1. 우선 "나무 증권" 어플에 접속하여 좌측 하단 "전체 메뉴"를 클릭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2. "상품. 설루션. 연금"  > 퇴직연금/IRP > 연금저축계좌 안내/개설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3. CMA+중계형 ISA계좌 개설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4. 빠른 개설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5. 신규로 만드는 경우는 신규 계약정보로 개설하겠습니다. 를 선택하면 되고 나는 기존의 다른 보험사 저축보험을 가져올 거라 "다른 금융기관의 연금계약을 이전하여 개설할게요"를 선택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6. 본인인증을 하고 나면 내 연금저축 계약 내용이 확인되고 이 계약을 선택하면 된다.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7. 이전할 연금계약 정보를 확인한 후 연금의 가입일을 선택하면 되는데 과거의 계약했던 날로 하겠습니다. 를 선택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8. 종전의 계약 정보를 그대로 가져오기 때문에 나는 기존 계약대로 최대 240만 원이 한도로 적용되었다. 하지만 이건 바로 변경이 가능하다. 타행 계좌로 본인인증까지 완료하면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9. 완료! 이렇게 나의 연금저축계좌가 개설되었다. 아직은 이전의 연금저축이 넘어오지 않은 상태이다.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계좌 개설하기

 

 

나무 증권 연금저축 한도 변경하기

연금저축의 한도 변경은 기존 계약이 모두 이전 완료된 후에 가능하다. 

 

 

1. MY. 고객센터 > 계좌 개설 > 서비스 신청/변경

 

나무증권 연금저축 한도 변경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한도 변경하기

 

 

 

2. 연금저축 한도 변경클릭

나무증권 연금저축 한도 변경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한도 변경하기

 

 

3. 원하는 금액으로 한도를 변경하면 된다. 최대한도는 1,800만 원이고 나는 크게 의미는 없지만 최대 금액으로 해두었다. 어차피 세액공제 한도가 400만 원이기 때문에 해당 금액만 맞출 예정이다!

나무증권 연금저축 한도 변경하기
나무증권 연금저축 한도 변경하기

 

 

아직 계좌 개설만 해둔 상태인데 오빠한테 물어보고 빠른 시일 내에 ETF도 구매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