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화성시 지역화폐 환불하기(환불 조건, 입금 기간)

by 맴블리 2022. 6. 22.
반응형

이제 이사가 한 달도 남지 않았다. 이사가기 전에 해야할 과제들이 몇 가지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지역화폐 환불이었다. 화성시 인센티브 제도를 항상 꽉꽉채워 충전하고 주변 가게들에서 10%씩 할인 받으면서 그 간 잘 사용해 왔는데 최소 2년은 타 지역으로 갈 것이기 때문에 가기전에 미리미리 정리를 하고 가기로 했다.

 

화성시 지역화폐 환불 조건

 

충전 금액에 대한 환불은 특정 조건이 맞아야지만 가능하다. 화성시의 경우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면 환불이 가능하다.

 

  • 잔액 변경(충전, 돈 옮기기, 결제취소)후의 잔액을 기준으로 잔액의 60%이상을 결제로 사용해야 환불가능
  • 잔액이 1만원 미만인 경우 80% 이상을 결제하면 환불이 가능

 

나는 마지막 충전 후 잔액이 꽤 많은 편이었기 때문에 60% 이상을 결제로 사용해야 환불이 가능했다. 마지막 충전 시점의 금액이 얼마인지 몰라서 그 동안 사용했던걸 역으로 추적하니 약 140만원 정도가 마지막 잔액이었던 것 같았다. 여기서 약 84만원을 사용한 56만원이 되어야지 환불이 가능한 것 이다.

 

화성시 지역화폐 환불 조건
화성시 지역화폐 환불 조건

 

화성시 지역화폐 환불하기

 

지역화폐 환불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경기지역화폐 어플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의 줄 세개(메뉴)를 클릭한다.

 

화성시 지역화폐 환불하기
화성시 지역화폐 환불하기

 

 

 

화면 중간의 카드 관련 메뉴에서 "카드 환불신청/조회"를 클릭한다.

 

화성시 지역화폐 환불하기
화성시 지역화폐 환불 신청/조회

 

 

화면 중앙에 "환불신청"을 클릭하면 환불 받을 계좌를 확인 한 후 신청을 클릭할 수 있다.

앞서 적어둔 환불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환불 신청 접수가 가능하니, 이를 꼭 확인해야 한다.

 

나는 정확한 금액을 몰라서 금액이 근접했을 때 그냥 수시로 들어가서 클릭해보았다.

 

 

화성시 지역화폐 환불하기
지역화폐 환불 신청하기

 

 

 

화성시 지역화폐 환불 기간

 

나는 일요일 점심 즈음에 환불 신청을 눌렀고, 환불은 화요일 오전에 완료가 되었다. 2~3일 정도 걸린다고 안내가 되었었는데 주말에 신청한 걸 감안해도 꽤 빠르게 처리가 되었다.

 

원래는 중문을 하려고 이래저래 충전 많이 해둔것이었는데 결국 중문은 못하고 떠나게 되었다. 돌아오면 그 때는 중문 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