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11번가 결제 후 배송 정보 변경하기(입금대기중, 결제완료 상태에만 가능 주의)

by 맴블리 2022. 7. 18.
반응형

솔직히 이사를 하면서 제일 귀찮은 일은 기존의 우편물과 수많은 쇼핑몰의 배송지 정보를 변경하는게 아닐까 싶다. 가급적이면 이사를 앞두고 쇼핑을 하지 않으려고 했으나 핫딜은 참을 수 없는 관계로 ph365유산균을 2통 구매했다. 이사하는 날까지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좀 애매해서 급하게 주소지 변경이 필요했다.

주소지 변경은 처음 하는거라 조금 헤메었는데 혹시나 나와같은 사유로 배송지 정보 변경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기록을 해보려고 한다!


우선 배송지변경이 언제나 다 가능한 것은 아니다.
상품의 배송상태가 입금대기중 또는 결제완료 상태일때만 가능하다. 다행히 내가 인지한 시점에는 아직 배송이 시작되지 않은 결제완료 상태였다.

 

11번가 배송지 변경방법
11번가 배송지 변경방법



처음에는 배송지 수정방법을 몰라 판매자님께 주소를 변경해서 보내주실 수 있나 문의를 남겼는데 해당건은 11번가에 직접 문의해야한다고 하셔서 배송지 변경 방법을 찾아내었다.



나의 11번가로 들어가서(하단에 사람 모양) 배송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상품를 클릭한다.

11번가 배송지 변경하기
11번가 배송지 변경하기


상품을 클릭하면 주문상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상단에 배송정보가 있도 우측 위에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할 수 있다.


11번가 배송지 변경하기
11번가 배송지 변경하기


배송지 변경 방법은 고객센터에 텍스트로 나와있긴한데 그래도 이왕이면 캡쳐된 화면을 보여주면 더 좋을텐데 조금 아쉬웠다. 엄청 쉬운데 막상 바꾸려고 할때는 왜 저 변경 버튼이 안보였나 모르겠다. 무튼 이렇게 엄마집으로 주소를 변경해서 물건을 잘 받을 수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