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선운지구 휘낭시에가 맛있는 디저트 맛집 굽스(GOOPS)

by 맴블리 2022. 7. 24.
반응형

나는 보통 단 음식을 많이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과자나 디저트류를 좋아하는 오빠가 특히 좋아하는 건 바로 휘낭시에다! 보통은 아주 기본적인 휘낭시에만 먹곤 했었는데 오빠가 광주에 일이 있어서 다녀오며 가게가 예뻐 들어갔다가 홀린듯이 휘낭시에를 사왔는데 정말정말 맛있었다! 여러가지 토핑(?)이 올라간 휘낭시에는 처음이었는데 거리가 멀어서 너무 안타까울 만큼 맛있는 곳이 었다.


 

굽스(GOOPS)

 

 


 

오빠가 방문했던 휘낭시에 맛집은 GOOPS(굽스)였다. 웁스에 G를 더한 굽스라는 의미인 것 같았는데 나의 추측일 뿐이다. 암튼 광주 선운지구의 한 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굽스는 매우 심플하고 모던한 외관의 가게였다. 귀여운 이름과 그에 걸맞는 간판이 눈을 사로 잡았고 디저트 전문점 답게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했다고 한다.

 

굽스 매장 외관
굽스 매장 외관



굽스(GOOPS) 메뉴

 

굽스 메뉴굽스 메뉴굽스 메뉴
굽스 휘낭시에 까눌레 메뉴

 

매장에 별도로 메뉴판이 없다고 해서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캡쳐해보았다. 까눌레와 휘낭시에를 판매하고 있었고, 특히 휘낭시에는 종류가 매우 다양했다. 궁금해서 인스타그램 페이지도 들어가보니 네이버에 걸려있는 메뉴외에도 다른 메뉴들이 추가되기도 하는 것 같았다!!(최근에는 티그레도 판매하시는 것 같았다)

https://instagram.com/goops_bakeshop?igshid=YmMyMTA2M2Y=


굽스(GOOPS) 매장 내부

 

광주 디저트 맛집 굽스광주 디저트 맛집 굽스
굽스 매장 내부

 

매장 안쪽도 외관과 동일하게 매우 심플한 느낌이었는데 테이블이 하나 있었고 계산대 옆에 맛있는 휘낭시에와 까눌레가 진열되어 있었다.

 

 

 

굽스(GOOPS) 휘낭시에 메뉴 추천!


오빠는 원래 휘낭시에를 좋아해서(옛날엔 내가 만들어주기도 했는데 복덩이 낳고는 이유식만들기도 벅차서..) 휘낭시에를 종류별로 사이좋게 2개씩 구매해왔다. 단 음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였지만 이 집 휘낭시에 지이이이인짜 맛있었다. 개인적인 추천 순위를 나열해보자면


메이플피칸 > 솔티카라멜 > 레몬 > 무화과크림 > 플레인 순서로 맛있었다.

 

광주 선운지구 휘낭시에 맛집
굽스에서 포장해온 휘낭시에들!



광주에 갈 일이 자주 없다는데 너무나 아쉬울 정도로 맛있었던 굽스의 휘낭시에!!! 커피와 함께 먹을 디저트 또는 특별한 답례품이나 선물을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굽스를 완전 강력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