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출산휴가 급여 신청 반려, 신청하기 전 체크해야할 사항!

by 맴블리 2021. 11. 8.
반응형

 

요즘 워낙 광고 전화가 많이 와서 모르는 번호는 죄다 안 받고 있다.

지난주 수요일에도 031로 모르는 번호가 뜨길래 또 광고전화겠거니 하고 일부러 안받았는데

부재중에 찍힌걸 보니 수원시 고용센터였다.

 

 

출산휴가 급여 신청하게 뭔가 잘못되었구나!

급하게 다시 전화를 걸었더니 나에게 전화를 주셨던 분이 받으셨다.

 

출산휴가 급여 신청을 위해 제출한 서류에 오류가 있으며, 현재 신청 시기도 아니라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셨다.

그리고는 서류는 다시 등기로 보내주신다고 하셨고, 우체국을 통해서 오늘 아침에 도착했다.

 

 

 

 

봉투를 뜯어보니 내가 보냈던 서류에 + 직원분이 정정해야할 사항을 적어주신 포스트잇 + 육아휴직 급여신청방법까지 같이 안내를 해주셨다. 전화할때도 그랬지만, 일 처리 하시는게 친절함이 보였다.

 

 

나의 출산휴가 급여신청 반려 사유는?

1. 신청 기간 : 나의 출산휴가 기간은 8/26~11/23 이다. 출산휴가 급여신청은 출산휴가가 끝난 후에 신청이 가능하다.

2. 서류 : 회사에서 출력한 출산전후휴가 확인서에 휴가기간이 60일 밖에 표기가 안되어있다. 아마도 내가 3개월차 휴가기간에 들어가기 전에 출력을 한거라서 그런 것 같은데, 이건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하고 문제가 있으면 인사팀과 연락을 취해봐야한다. (하지만 회사 시스템에 문제가 있을리는 없고 내가 출력을 너무 일찍한 탓이 확실해보인다.)

 

 

 

 

이게 회사에서 내려받은 서류인데, 10월 24일까지밖에 기간이 명시가 안되어있다.

출산휴가 90일은 법적으로 정해진거라 이게 다 표시가 안되는 기간이면 문제가 있는거라고 일러주셨다.

하지만 우리회사가 그런걸 안지킬리가 없으니까 분명 출력시점의 문제일 것 이다.

 

 

그리고 안내받은 육아휴직 급여신청.

출산휴가 급여신청할 때 같이 신청하면 될 것 같다. 첫 1회차는 무조건 방문이나 우편 접수를 해야하는 것 같다.

1/4은 복직하고 준다니 육아휴직 급여는 진짜 안습일 것 같다. 휴

 

어쨋든 이번달 23일 이후에 다시 신청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