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카카오뱅크 코드 변경하기(KAKOKR22XXX)

by 맴블리 2023. 4. 6.
반응형


회사에서 열심히 일 하던 도중 카카오뱅크에서 갑자기 날아온 문자!
23년 3월  29일부터 카카오뱅크 해외계좌송금을 받기위한 SWIFT 코드가 변경되었다는 공지였다.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뱅크 정보 변경
카카오뱅크에서 날아온문자!



광고 전화인줄 알고 거절했는데 02-1599-3333은 카카오뱅크에 걸려온 전화였다..!

애드센스 결제계좌로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었다면 새로운 정보로 카카오뱅크 계좌를 등록해야 4월 지급금부터 정상 수령이 가능하다는 것.(나는 아마 6월은 되어야 받을 것 같긴하지만..)


문자를 보고 점심시간에 애드센스에 접속해 결제 계좌 정보를 수정했는데 기존 계좌정보의 수정으로는 SWIFT 코드 변경이 되지 않기 때문에 등록되어있던 정보를 삭제하고 신규 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 결제계좌 변경하기 ]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2. 지급 > 결제 정보 클릭
3. 지급받을 방법 > 결제 수단 관리
4. 기존 결제 수단 삭제, 결제 수단 추가


[ 애드센스, 카카오뱅크 정보 등록 ]

1. 예금주의 이름 : 카카오뱅크앱 > 내정보에 등록된 영문 이름을 띄어쓰기까지 동일하게 입력
(영문명이 일치하지 않으면 송금 받기 불가)
2. 은행 이름 : KAKAOBANK CORP
3.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 KAKOKR22XXX // 이게 이번에 변경됨
4. 계좌번호 : 본인계좌번호, 하이픈없이 입력
5. 계좌번호 재입력 : 위에 계좌번호 한번 더 입력
6. 중개 은행 이름(필요시) : CITIBANK N.A.
7. 중개 SWIFT 은행 식별 코드(필요시) : CITIUS33XXX

카카오뱅크 에드센스 지급계좌
카카오뱅크 애드센스 식별 코드



6,7번은 옛날에 입력했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일단 입력해두었다.
결제계좌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지급일이 연기되거나 지급이 취소될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새로운 정보 등록 필요!!

다 등록하고 난 이후에 카카오뱅크에서 다시 전화가 와서 이번엔 받았다.
코드 변경건으로 연락주셨다고 하셔서 문자보고 처리 완료했다고 했다. 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