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베이비파스텔 스튜디오 50일 무료촬영, 돌 촬영 계약까지!

by 맴블리 2021. 11. 17.
반응형

내가 계약했던 위대한탄생 조리원의 혜택 중에 파스텔스튜디오 만삭, 50일 촬영 및 미니액자가 포함되어있었다. 나는 용인 본점으로 배정받았고(왜 가까운 동탄점이 아니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지난 일요일 50일 무료촬영을 마치고 돌 촬영까지 계약하고 왔다.

 

 

만삭 촬영도 무료였으나, 컨셉이 조금 오글거리기도 하고 가장 뚱뚱했을 때의 사진을 스튜디오에서 남기고 싶지 않아 만삭촬영은 셀프로 진행을 했으나 아기 사진은 무료로 찍고 앨범을 받기로 오빠랑 합의를 했다. 원본이 20만 원이라는 카페글만 보고 사진이 잘 나오면 20만 원 주고 원본만 구매하고 영업은 단호하게 거절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스튜디오로 향했다. 

 

50일 촬영은 한참 전에 예약을 했는데 실제로 촬영 당일 우리 아가는 81일!

한 달 먼저 태어났지만,  (귀찮아서) 굳이 날짜 변경을 하지 않았는데 결과적으로는 너무 잘된 일이었다.

또래에 비해 워낙 작기도 하고 한 달 더 컸다고 카메라도 잘 쳐다봐서 촬영이 금방 끝났기 때문이다.

 

50일 촬영 콘셉트 선택하기

촬영 예약시간은 11시였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로비에서 대기했다. 참고로 안에 유모차를 가지고 들어갈 수가 없다. 대신에 스튜디오 안에 스튜디오 전용 유모차가 있어서 기다리는 동안 아기는 유모차에 쉴 수 있었다.

11시 정각이 되니 사진 어시스트하시는 분이 우리를 2층으로 안내해주셨다. 우리 사진 찍을 때 갔던 어시스트분이랑 사진작가님 정말 정말 친절하시고 아기도 예뻐해 주셔서 정말 좋았다.

 

처음에 들어가면 촬영 콘셉트를 선택하라고 하시는데, 이미 인터넷으로 다 보고 마음을 정하고 갔던지라 금방 고를 수 있었다. 나는 주말 촬영이라 총 6 콘셉트로 촬영했고 아가가 너무 얌전하게 잘 찍어서 금방 끝나 몇 컷 서비스로 더 찍어주셨다.

50일촬영 메인테마

메인 테마는 총 4개인데 나는 2번으로 선택! 모자는 여러 개가 있어서 내가 원하는 걸 고를 수 있다.

터미 타임 연습을 잘 안 했던지라 아가가 저 촬영은 조금 힘들어했다.

 

서브테마는 총 3개 요건 전부 찍어주시는 거다.

 

동화 테마 중에서 1가지 선택, 우리 아가 소띠라서 소 모양 했는데 저 보트 탄 것도 예쁜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은 가족사진 1컷.

 

사진 찍는 동안 개인 휴대폰으로는 촬영이 불가하니 조심해야 한다.

 

주말 촬영은 이렇게 총 6컷인데, 평일에는 사람이 좀 더 없어서 추가로 파노라마 컷을 찍어준다고 하셨다. 하지만 우리 아가는 모든 컷을 빠르게 소화해서 엄마랑도 한컷 찍어 주식 파이팅 컷도 추가로 찍었다!

 

아빠랑 화이팅 컷

 

 

50일 촬영 소요시간 및 결과물

사진 촬영은 30분 남짓 걸렸다. 사진 촬영이 끝나면 모니터 룸에서 약 20분 정도 대기하게 되는데 20분 동안 디자인팀에서 촬영 스케치 영상과 촬영 컷 중에 잘 나온 걸 추려서 영상을 하나 만들어주신다. 그리고 이 영상을 보고 원본 구매 여부 및 추가 계약에 대한 논의를 하게 된다.

 

20분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지루하긴 했지만, 아기 사진이 예쁘게 나오기도 했고 스케치 영상도 중간중간 예쁘게 잘 찍어주셔서 정말 만족스러웠다. 원본도 다 귀엽다.

 

 

 

돌 촬영 계약 및 가격 정보

솔직히 진짜 진짜 추가 촬영 계획은 없었다. 사진이 너무 다 비슷한 콘셉트이고 별 감흥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50일 촬영을 하고 나니 아가가 촬영도 너무 잘하고 결과물도 너무 귀여웠다. 촬영하시는 분이나 어시스트하시는 분들 모두 아기를 예뻐하고 잘 대해주시니 그 점도 한몫했던 것 같다.

성장앨범까지는 나도 아가도 피곤할 것 같아서 돌 촬영 단품으로 계약했다.

 

원래 원본만 구매하면 20만 원인데, 돌 촬영을 계약하면 50일 촬영 원본이 서비스라는 거다. 돌 촬영 가장 기본인 약 60만 원(599,000원)이라서 실제로 돌 촬영 및 액자 앨범을 40만 원에 하는 게 된다. 나처럼 원본 구매할 사람들은 돌 촬영만이라도 하는 게 조금 더 이득인 것 같다. 촬영별 가격 정보는 베이비 파스텔 홈페이지(http://www.babypastel.com)에 가면 각 패키지별 가격정보가 나와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단품 A는 아기 2 콘셉트, 가족 1 콘셉트로 되어있지만, 아기 3 콘셉트도 가능하다고 하셔서 아기 3 콘셉트로 하기로 했다. 왜냐면 50일 촬영에서 오빠랑 나는 너무 못생겼기 때문이다.

 

베이비파스텔 가격표

 

 

촬영 원본 다운로드

원본은 그날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촬영을 마치고 한 시간 정도 뒤면 사진 파일을 사이트에 업로드를 해주신다.

날짜, 아가 이름, 엄마 이름으로 되어있고 비밀번호는 아빠 핸드폰 번호라서 누가 내 아이의 파일을 열어 볼일은 절대 없다!

http://www.pastelbook.net 

 

다음 촬영은 6월, 무럭무럭 자라자 아가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