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12월 "저녁여섯시" 반찬 배달 결산! 내가 꼽은 Best 메뉴는?!

by 맴블리 2022. 1. 4.
반응형

반찬배달을 받으면서 느낀점은 경제적인 측면이나 시간의 효율측면이나 여러 부분에서 이득이라는 사실이다.
사실 반찬배달이라고 쓰긴 했지만, 뭔가 반찬배달 보다는 "한끼배달"이라는 표현이 더 맞는 것 같다.

일회용기에 담아져 오긴 하지만 배달 시켜먹을때보다 훨씬 쓰레기도 적게 나오고 재활용하기도 편하다. 무엇보다 메뉴가 겹치는게 없어 매일매일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다.

오늘 저녁은 뭐먹지 고민할 걱정도 없고, 맞벌이 부부나 아이 있는 집에는 정말 강력 추천하고 싶다.
약간 아쉬운 점은 우리집이 배달 맨 마지막 순서인 듯 하여 가끔 6시반 넘어서 배달오는 경우가 있다는 사실.
그것만 빼면 정말 만족스럽다. 1월에는 50만원 지역화폐로 선결제 했다.

12월 반찬 배달, 음식들


개인적으로 간장 베이스 음식들이 다 맛있었다. 나중에 계란 장조림 같은건 추가로 배달 시켜서 두고 먹어야겠다.

삼치카레구이+차돌된장찌개+곤드레밥


생선은 집에서 해먹기 정말 어려운 음식중에 하나인데, 집에서 후라이팬에 살짝 데워먹기만 하면 되서 정말 편했다.
이 날은 아예 밥을 준비할 필요가 없어서 완전 편했다.

김치죽+불고기+무나물+콩자반


당면을 살짝불려서 고기랑 볶아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고기가 엄청 야들야들함!
김치죽도 같이 왔지만 그냥 밥 해서 먹고 김치죽은 다음날 간단하게 한끼해결하는 걸로 먹었다.

짜장+탕수육+딤섬+맛탕


중국집을 우리집으로 가져온 느낌의 한 상이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데우고 찌고 하는게 너무 많아서 힘들었다.
하지만 맛있게 먹으려면 전자레인지보다는 에어프라이어, 냄비 등을 활용하는게 좋긴 하다.


크리스마스 특별 메뉴


크리스마스 특별메뉴는 3만원이었는데 정말 푸짐한 구성이었지만 이 또한 너무 할 일이 많아서 힘들었다.
다음부터는 메뉴를 보고 난이도를 잘 본 다음에 해야겠다. 나에게는 너무 어려웠다.

멘치카츠+게강정+해물순두부+계란장조림


계란 장조림 맛있었다! 그리고 멘치카츠도 의외로 엄청 맛있어서 다음에 혹시나 또 나오면 몇 개 더 주문하기로했다.

북엇국+사태장조림+미트볼+계란찜+콘샐러드


이 날 장조림도 엄청 부드럽고 맛있었다. 대체적으로 고기요리가 냄새도 안나고 맛있다!


곰탕+탕평채+오징어젓갈+모듬전

곰탕은 새해 첫 날을 위해 아껴두었다가 떡국을 끓여 먹었다. 모듬전도 집에서는 엄두도 안나는 음식이라 오빠랑 새해 분위기를 만끽하며 먹었다.


감자탕+참치주먹밥재료


감자탕은 시판하는 것과는 다른 진짜 집에서 한 것 같은 맛이었다. 된장 베이스라서 맵지도 않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두끼에 나누어 배부르게 먹었다.


반찬 배달 덕분에 조금 더 건강하게 먹고 있는 것 같다.
저녁여섯시는 육류 관련 메뉴가 간도 잘 맛고 부드럽고, 냄새도 안나고 맛있는 것 같다!

최근 몇 달 식비만 60-70만원 가까이 사용하는 걸 보고 조금 줄여야 겠다고 생각해서 시작한 반찬 배달인데, 여러모로 만족스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