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애드센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해제까지

by 맴블리 2022. 2. 5.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제한 조치는 뭐든지 다 당하는 것 같다. 계정이 정지되고 다음에서는 저품질로 분류해서 검색 제외되고.. 이번에는 무효 트래픽 문제로 광고 게재를 중단한다는 메일을 받았다.(1월 26일) 다음도 그렇고 구글도 그렇고 내 블로그를 제대로 보지 않는 것 같다. 




무튼 내가 받은 메일의 내용은 내 계정에서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잠재적인 무효 트래픽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단다. 클릭수는 계속 0이었고 내가 내 광고를 누른일이 없는데 이게 무슨 날벼락 이란 말인가!


애드센스-무효트래픽-광고게재-중단
애드센스에서 날아온 광고게재 제한 



몇몇 후기를 찾아보니 이의신청도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양식에 맞추어 보내보려다가 크게 의미 없는 행동인 것 같아 명절연휴 동안 블로그를 쉬면서 네이버로 옮길지 광고 게재 제한이 풀릴 때까지 그냥 기다려볼지 고민했는데 오늘 다시 들어가 보니 어느새 광고 게재 제한이 풀려있었다.

보통은 30일 가량 중단되는데 이 보다 더 오랜 기간 중단될 수도 있는 것 같고 나의 경우에는 26일에 중단되고 31일부터 다시 광고가 게재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약 5일동안 광고 게재가 중단된 것이다.


애드센스-광고게재
1/26~1/30, 약 5일간의 데이터가 없다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 해결 방법은?

 

 

일단 기다려보자.(내 잘못이 아니라는 전제하에) 나는 광고 게재가 중단된 이후로는 모든 포스팅을 멈추고 그냥 지켜보기만 했었는데 위에 적은 것처럼 5일 만에 다시 광고가 송출되기 시작했다. 혹시나 나처럼 정말 영문도 모른 채 무효 트래픽 문제로 광고 게재가 중단되었다면 잠시 블로그를 쉬면서 기다려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