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 초기 이유식 2단계 (8) ] 닭고기미음&찹쌀미음(+닭고기 큐브 만들기)

by 맴블리 2022. 3. 25.
반응형

초기 이유식의 마지막 메뉴는 바로 닭으로 만든 미음이다. 일반 쌀가루로 만든 미음 3일, 찹쌀가루로 만든 미음 3일로 준비했다. 미리 낸 닭 육수를 더해 만들었더니 진짜 닭죽같은 맛이났다.(당연히 닭으로 만들었으니)

 

닭 육수내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정리해두었다.

2022.03.25 - [육아] - 인스턴트팟으로 이유식 육수 만들기 - 닭 육수(닭안심)

 

 

닭고기미음(찹쌀미음)
준비물 : 물 100ml, 닭육수 220ml, (찹)쌀가루 20g, 닭고기 20g, 핸드믹서
가격 : 닭고기 4,079원

 

1. 우선 앞서 육수를 삶고 건져낸 닭을 한 김 식혀서 다지기에 넣어주었다. 다지기는 첫 사용이었는데 소리가 어마어마하게 커서 앞으로 밤에는 못쓸 것 같다. 다지기는 집에 있던 쿠비녹스 제품을 사용하였다. 내열용기가 아니라서 뜨거운 걸 쓸 때 엄청 찝찝하다.

 

 

이유식 닭고기 미음 만들기
닭고기는 다지기에 넣어 갈아주자

 

 

2. 몇번 위잉위잉 해줬더니 세상에 닭고기 가루가 완성되었다. 너무 신기했다. 중기부터는 어느정도 입자감이 있는 걸 먹인다고 해서 너무 죽처럼 만들지 않고 가루로 만들어보았다. 혹시나 아기가 잘 먹지 못하면 그 때 추가로 다시 갈아줄 생각이다.

 

이유식 닭고기 미음 만들기이유식 닭고기 미음 만들기
다지기를 이용하면 엄마의 손목 보호 가능

 

 

 

3. 찬물 100ml에 찹쌀 20g을 풀고, 미리 만들어둔 닭육수 220ml를 추가로 넣어주었다.

 

이유식 닭고기 미음 만들기
쌀가루 + 차가운 물로 풀어준다.

 

 

 

4. 닭 안심은 살짝 물을 섞어 큐브로 만들어 냉동해주고(물을 안 넣으면 큐브안에 잘 안뭉쳐져서 쉽지가 않다.) 20g은 그대로 냄비에 넣어주었다.

 

이유식 닭고기 미음 만들기
닭고기 큐브도 완성

 

 

 

5. 그리고 끓이기만 하면 완성! 입자가 꽤 굵은데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찹쌀미음은 모든 과정을 동일하게 하되 처음에 준비하는 쌀가루만 찹쌀로 변경하면 된다. 찹쌀 미음 만드는 날은 설겆이 까지 15분 걸린 것 같다. 큐브와 육수가 있으니 매우 든든!

 

입자감을 고려해서 거름망에 거르지도 않으니 정말 빨리 끝난다.

 

이유식 닭고기 미음 만들기
닭고기 미음 완성, 닭죽 냄새가 솔솔난다.

 

 

이제 대망의 중기 이유식으로 넘어간다. 초기 이유식 2단계 후기로 갈 수록 먹는양이 계속 줄어 들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버리는 거야 그렇다치더라도 제대로된 영양 공급이 되고 있는지 의문스럽다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