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 중기 이유식 준비 ] 야채 큐브 만들기 - 배추&당근

by 맴블리 2022. 4. 28.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야채 큐브 만드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한다. 예전에는 보통 야채를 끓는 물에 삶는 형태로 진행했는데 사실 야채는 찌는 형태가 가장 영양소의 손실이 적다고 한다. 

두 가지 채소를 한번에 찌면 냄비를 한번만 닦아도 되니 조금 더 시간이 절약되지 않을까 하여 시도해보게 되었다.

 

 

배추, 당근 손질하기

SSG 새벽배송에 당근 1개만 따로 포장하는 게 있어서 너무 좋았다. 기존 쿠팡에서 구매한 건 당근이 너무 많아 처치 곤란이었는데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그래도 낱개로 구매하는게 음식쓰레기도 덜 나오고 훨씬 경제적인 것 같다.

 

원래는 새까만 흙당근이었는데 물로 깨끗이 씻어내고 감자칼로 한 겹 벗겨내어 깨끗한 상태로 만들었다.

 

당근은 예전에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배추와 같이 쪄도 무방할 것 같았다. 두 가지 채소를 한꺼번에 찔때에는 익는 순서에 따라 넣어주면 되는데 배추가 더 먼저 익을 것 이기 때문에 당근을 아래에 깔아주었다.

 

당근 큐브 만들기당근 큐브 만들기
당근을 손질해서 잘라 찜기에 넣어 주었다.

 

 

배추는 줄기부분은 제외하고 잎 부분만 사용을 한다. 브이자 형태로 잘라주어 줄기는 버리고 잎만 깨끗이 씻어서 당근 위에 올려주었다. 

 

 

배추 큐브 만드는 방법배추 큐브 만들기
배추를 손질해서 당근 위에 올려 주자.

 

 

어차피 음식을 만들면서 재 가열할 것 이지만 그래도 오래오래 푹 익혀주는게 좋을 것 같아서 따로 시간을 재진 않고 중간 중간 상태를 보면서 배추 잎이 투명해 질 때까지 쪄 주었다.

 

 

 

배추 큐브 만들기배추 큐브 만들기배추 큐브 만들기
쿠비녹스 다지기로 다진 후 큐브에 옮겼다.

 

 

쿠비녹스 다지기를 쓰고 있는데 별로 안 추천 하고 싶다. 생각보다 균일하게 잘 안갈아 진다. 배추가 너무 뜨거워서 찬 물에 한 번 헹구어 다졌다.(다지기 통이 내열용기가 아닌 것 같아서..)

 

 

당근 큐브 만들기당근 큐브 만들기당근 큐브 만들기
당근 큐브 만들기

 

푹 익은 당근도 다지기에 넣고 갈아주었다. 역시 입자가 고르게 잘 안갈려서 열심히 흔들면서 했는데도 큰 덩어리가 생겼다. 이런건 나중에 내가 줄 때 따로 빼면서 줘야겠다. 

 

당근 한 개로 총 30g짜리 6개의 큐브가 나왔고 알배추를 구매해서 큰 잎으로만 3개의 큐브가 나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