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 냄비 중기 이유식 (2) ] - 소고기미역죽

by 맴블리 2022. 5. 6.
반응형

튼이 이유식 식단 중에 꼭 해먹여보고 싶었던 소고기미역죽! 처음에는 튼이 이유식 식단표를 그대로 가져와서 준비했지만 생각보다 똑같이 따라 하는게 쉽지 않기도 하고 뭔가 내가 만들어주고 싶은대로 만들어주는 재미이 좀 빠져버렸다.

하지만 이번에는 튼이이유식에 나온 그대로 준비해보았다☺️


미역은 물에 충분히 불려두었다가 핸드믹서로 갈아주었다. 양이 많지 않은경우 다지기를 사용하면 벽면에 다 달라붙기만 하고 제대로 다져지지 않기때문에 핸드믹서 또는 손으로 다져주는게 설겆이 거리도 덜 나오고 빨리 끝나는거 같다.



이유식 소고기미역죽
쿠비녹스 핸드믹서로 갈아주었다.



준비물 : 중기이유식용 쌀 40g, 미역 30g, 소고기 육수 400ml

이유식 소고기미역죽
육수+미역+고기+쌀



미역 한 가지만 들어가니 준비도 빨리 끝났다. 소고기는 핏물을 뺄까 하다가 핏물에 철분이 많다는 걸 어디서봐서 못빼겠더라. 그냥 그대로 넣어주었다.



이유식 소고기미역죽
소고기미역죽 완성



모든 재료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완성!
군데 군데 미역 입자가 꽤 큰 것들이 있긴하지만 넘기는데는 큰 문제가 없을것 같기도 하고 내가 먹여줄때 골라서 먹여주면 되니 큰 문제는 없다.




이유식 소고기미역죽
3끼의 소고기 미역죽



이렇게 완성된 3끼 분의 소고기미역죽. 간이 안되어서 내가 생각하고 기대했던 맛은 안나서 조금 아쉬웠다.(간장을 너무 넣고 싶은 맛이었다.)

맛이 없어서 였을까, 이 메뉴는 복덩이가 거의 먹지를 않았다. 이유식 거부가 또 찾아오는 건가 걱정이될만큼 먹지 않았다. 다음 메뉴는 잘 먹어주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