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 냄비 중기 이유식 (5) ] - 소고기가지애호박죽&닭고기청경채당근양파죽

by 맴블리 2022. 5. 12.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소고기가지애호박죽과 닭고기청경채당근양파죽(이름이 너무 길다)이다. 가지는 처음 시도해보는 메뉴였는데 중기이유식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재료를 사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 

 

가지, 애호박 손질&큐브 만드는 법

2022.05.11 - [육아] - [ 중기 이유식 준비 ] 실리만 찜기로 야채 큐브 만들기 - 가지&애호박

 

큐브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오늘도 메뉴 2개를 한꺼번에 포스팅하려고 한다. 

 

 

소고기가지애호박죽

준비물 : 중기이유식용 쌀 40g, 가지 30g, 애호박 30g, 소고기 30g, 소고기 육수 400ml

 

소고기가지애호박죽소고기가지애호박죽
소고기가지애호박죽

 

만들어 두었던 큐브를 사용해서 모든 재료를 다 넣고 끓이기만 하면 완성이 된다.

나는 소고기도 핏물을 안 빼고 사용하다 보니 모든 걸 다 넣고 그냥 저어가면서 덩어리만 없도록 만들어주고 있다.

 

소고기 핏물을 안 빼서 그런지 소고기죽은 항상 색이 다 거무죽죽한 색이 나오는 것 같다. 핏물을 안 빼도 누린내는 안나는 것 같은데 다음번에는 소고기 핏물을 빼고 만들어서 차이점을 한 번 봐야 할 것 같다.(하지만 핏물을 빼면 철분이 다 빠져나간다는 글을 본 뒤로는 왠지 망설여진다.)

 

 

+

소고기가지애호박죽을 처음 먹였을 때 입 주변이 붉어지는 알레르기 반응 같은 게 와서 바로 중단했다. 기존에 애호박도 약간 그런 반응이 있긴 했는데 좀 심한 편이라서 가지 때문인 것 같았다. 가지를 중기에 사용하지 않는 건데 너무 빨리 사용해서 그런 걸까?! 하고 찾아봤는데 가지는 입 주변이 빨갛게 반응이 많이 오는 채소인 것 같았다. 다행히 입 주변만 빨개지고 몸에는 다른 반응이 없었고 먹이고 나서 조금 뒤에는 바로 가라앉길래 3일 계속 먹였다. 

 

 

 

닭고기청경채당근양파죽

준비물 : 중기이유식용 쌀 40g, 청경채 30g, 당근 30g, 양파 30g, 닭고기 30g, 닭고기 육수 400ml

 

닭고기청경채당근양파죽
닭고기청경채당근양파죽

 

이 메뉴도 청경채만 새로 넣어서 만들었다. 청경채는 큐브 만드는 걸 정리하는 걸 깜빡해서 별도로 사진이 없는데 잎채소는 다지기를 사용할 경우 벽면에 달라붙기만 한대서 처음으로 칼로 다져보았다. 손목은 아프지만 설거지가 줄어들어서 앞으로 소량은 그냥 칼로 다질 것 같다. 하지만 완성품을 보면 알겠지만 매우 크기가 각양각색이다. 

 

잎채소는 조금 커도 삼키는데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아서 정말 너무 큰 것만 제외하고는 다 먹여주었다. 이번에도 집에 있던 큐브들을 이용해서 다 넣고 그냥 끓이기만 해서 완성시킨 닭고기청경채당근양파죽!

 

 

닭고기청경채당근양파죽닭고기청경채당근양파죽
닭고기청경채당근양파죽

 

 

비주얼은 마치 샤브샤브를 다 먹고 난 후, 먹는 죽 같은 비주얼이었는데 맛도 사람이(?) 먹어도 될 것 같은 그런 맛이 났다. 역시 양파를 넣으니 더 감칠맛&단맛이 나는 것 같다. 다음에는 양파 큐브를 좀 많이 만들어서 모든 죽에 넣을까 생각도 잠시 해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