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 인스턴트팟 중기 이유식 (3) ] - 소고기아욱배추죽, 닭고기양배추고구마죽

by 맴블리 2022. 5. 24.
반응형

계속 냄비 이유식을 하다가 오랜만에 인스턴트팟으로 다시 이유식을 시작했다. 이 전에는 이상하게 타이밍이 맞지 않아 이유식이 하나씩 남거나 모자라서 따로따로 했는데 큐브만 준비되어있으면 인스턴트팟이 확실히 편하기는 하다.

 

[ 큐브 만드는 방법]

2022.05.24 - [육아] - [ 중기 이유식 준비 ] 실리만 찜기로 야채 큐브 만들기 - 고구마&양배추&아욱

2022.04.28 - [육아] - [ 중기 이유식 준비 ] 야채 큐브 만들기 - 배추&당근



[ 인스턴트팟 중기 이유식 레시피 ]

2022.04.13 - [육아] - [ 인스턴트팟 중기 이유식 (1) ] - 닭고기시금치, 소고기브로콜리죽

2022.04.14 - [육아] - [ 인스턴트팟 중기 이유식 (2) ] - 닭고기당근브로콜리, 소고기애호박죽

 

이번부터는 7배 죽으로 진행을 했는데 너무 되직해서 먹을 때마다 약간 물을 섞어서 주었다. 쌀은 불린 쌀이 아닌 아이보리 중기 쌀가루를 그대로 사용했다. 뭐든 일단 되직하게 만드는 게 좋은 것 같다. 물을 추가하는 건 쉬우니까! 묽으면 일일이 다시 끓여줘야 한다.

 

 

소고기아욱배추죽 & 닭고기양배추고구마죽 레시피

 

- 소고기아욱배추죽 : 닭 육수 1팩(7배 기준 부족한건 정수), 닭고기 큐브 30g, 아욱 30g, 배추 30g, 쌀 40g

- 닭고기양배추고구마죽 : 소 육수 1팩(7배 기준 부족한건 정수), 소고기 큐브 30g, 애호박 30g, 쌀 40g

 

 

인스턴트팟 중기 이유식 2개
소고기아욱배추죽 & 닭고기양배추고구마죽

 

재료들을 모두 넣어주었다. 두 개를 만들 때는 아래 받침대를 그대로 사용하면 되지만 3개를 만들 때는 저렇게 두면 안 들어간다. 위에 손잡이 부분을 아래로 집어넣고 만들어야 딱 3개가 들어간다. 

 

소고기아욱배추죽닭고기양배추고구마죽
소고기아욱배추죽 & 닭고기양배추고구마죽

 

 

7배 죽으로 하니 완성된 게 딱 먹기 좋았다. 하지만 냉동실-냉장고를 들어갔다 나오니 좀 더 되직해지는 느낌이라 먹을 때마다 살짝 물을 추가해주었다. 

 

 

이때 즈음해서 복덩이에게 심한 변비가 왔어서 매번 응가를 할 때마다 땀을 한 바가지씩 흘리고 너무 힘들어했다. 사실 이 메뉴들은 복덩이가 응가를 잘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변비에 좋다는 재료만 담아서 만들었다. 다행히도 이 메뉴, 특히 닭고기 고구마 양배추 죽의 효과가 대단(?) 한 것 같았다. 

 

게다가 닭고기 고구마 양배추 죽은 달달한 맛 때문이지 복덩이가 엄청 잘 먹었고 130ml까지도 먹었었다. 이때부터 평균 먹는 양이 살짝 늘어난 것 같다. 많이 먹을 때는 100 이상도 먹었다. 물론 적게 먹을 때는 30 먹는 날도 있긴 했지만, 그래도 잘 먹는 날이 생기니 기분이 매우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