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스턴트팟으로 간단하게 미역국 끓이는 방법!

by 맴블리 2022. 8. 30.
반응형

 

아유식 용도로 중기까지 열심히 사용하다가 후기 와서 인스턴트팟은 오래오래 쉬고 있었는데 복덩이 생일 기념 미역국을 끓이려고 하다가 인스턴트팟으로 하면 국이 매우 맛있다는 후기를 봐서 나도 한번 도전!

 

[ 인스턴트팟 활용 하기 ]

2022.03.28 - [일상] - 집에서 인스턴트팟으로 만드는 맥반석 계란(시간, 방법)

 

 

재료 : 소고기(300g, 레시피에는 400g으로 되어있으니 여유가 되면 준비!), 건미역(50g), 참기름, 다진마늘

1. 참기름을 내솥에 두르고 saute모드로 볶아준다. 나는 예열도 안하고 그냥 바로 막 샥샥 볶아주고 어느정도 익었을때 마늘, 미역을 넣어서 또 볶아주었다. 10분이라고 되어있었는데 나는 적당히 고기 핏기가 사라질정도로 하니 예열시간 포함해서 10분도 채 걸리지 않았다.

 

인스턴트팟 미역국 만드는 방법
볶음 모드로 소고기 볶기

 

 

2. 물 1.8L를 넣고 국/스프 모드로 바꿔서 20분 끓여준다. 보통 여기서 간을 하지만 아기가 먹을 것도 포함이라 우선 간을 하지 않고 아기 먹을 건 제외한 후에 냄비로 옮겨서 간을 추가해줬다.(국간장 & 소금)

3. 자동으로 증기를 배출해도 되지만 배가고픈 복덩이를 위해 강제배출을 했다. 배출하기전에 젖은 행주를 올려두고 집게로 스위치를 아래로 내려주면 증기가 한참 빠진다.

 

인스턴트팟 미역국 만드는 방법
완성된 미역국!

 

초 간단하게 완성된 미역국! 엄청 푹~ 익어서 고기도 야들야들 하고 조금 더 깊은 맛이나는 느낌이었다.

보통 미역국은 더 오래오래 끓여야 맛있는데 처음부터 오래끓인 미역국의 맛이나서 신기했음!

 

 

 

앞으로도 미역국은 꼭 인스턴트팟에 해먹을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