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똥손엄마의 홈메이드 간식 모음(feat. 실리만 머핀/도넛/빵틀)

by 맴블리 2022. 11. 8.
반응형



한동안 베이비본죽과 팜투베이비를 이용하면서 아기 식사에 부담이 별로 없었는데 완료기로 넘어가면서 식사에 약간의 소금과 단맛이 들어가는 재료가 있는 걸 보고 우선 시판 이유식은 중단하기로 했다.

어린이집 입소하면 어차피 가염은 시작해야하고 현재는 무염도 꽤 잘 먹어주는 복덩이라서 미리 염분이 든 식사를 하지 않았으면 했다. 물론 나는 매우 피곤 하긴 하지만..!

암튼 그러다보니 3끼를 꼬박 챙기고 중간에 간식도 먹어야 하는 걸 감안해서 매일 퇴근 후 주방 노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통은 떡뻥을 간식으로 많이 줬는데 물을 잘 안 먹을 때는 응가하는걸 너무 힘들어해서 간식도 몇 개 만들어두고 먹이기로 했다. 특히 "빵"이라는 단어에 번쩍하고 반응하는 복덩이라 여러 가지 머핀, 빵 종류를 많이 만들어주려고 하고 있다. 처음에는 카페 공구에서 구매한 머핀틀만 사용했는데 아무리 반죽을 바꾸어도 모양이 똑같으면 심심할 것 같아서 여러 가지 모양을 내려고 노력 중이다.

실리만 베이킹 틀
붕어/국화 몰드, 도넛틀, 머핀틀

 

 

내가 구매한 건 머핀 틀 2개 사이즈, 도넛 몰드, 그리고 최근에 국화/붕어 모양의 몰드를 추가로 구매했다.
실리만은 실리콘 주방제품으로 아주 유명한데 나도 몇 개 구매해보고는 사용감이나 세척이 편리해서주 애용하고 있다.


전자레인지, 찜기, 에어프라이어에도 사용이 가능해서 여러모로 쓰임새가 다양하다.

-40~250도 내열성으로 냉장고 및 냉동 보관, 열탕 소독도 가능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 큰 장점!


소독 방법은 끓는 물에 담가 2분 정도, 혹은 전자레인지에 2분 동안 돌려도 살균 가능하다.



아래는 아이 유매 책 & 아이 주도 카페 레시피로 몰드를 활용해서 만든 복덩이 간식들!
아침에 밥 대용으로 먹기도 하고 식사와 식사 중간, 식사를 조금 덜 먹은 날 간식으로 주기도 한다.

실리만 국화 붕어 몰드
오트밀퓨레빵, 양조절을 잘못해서 붕어에 바닥이 생겼다.


국화/붕어 틀을 이용한 오트밀 퓌레 빵

 

14개월 아기 홈메이드 간식
고구마볼, 대파스프팬케이크, 오트밀퓨레빵

 

오른쪽 아래는 같은 메뉴인데 도넛 몰드로 만들어봄!

 

14개월 아기 간식
시금치바나나빵과 밥머핀
실리만 도넛 몰드실리만 머핀틀
왼쪽은 바나나빵 오른쪽은 밥머핀


도넛 몰드를 이용한 시금치 바나나빵(응가랑 비슷한 색감으로 주의 요함) & 머핀 틀을 이용한 밥 머핀


실리만 머핀틀 바나나빵실리만 머핀틀 바나나빵
달콤한 바나나빵

 

머핀 틀을 이용한 달달한 바나나빵!

 

 

만들고 먹이는 건 참 좋은데 설거지는 너무 귀찮다. 초토화된 주방을 언제나 정리해주는 복덩이 아빠 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