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육아휴직 급여 신청 시 주의사항(추가서류 제출 방지하는법)

by 맴블리 2022. 1. 22.
반응형

얼마 전 천안에 내려간 김에 육아휴직 급여 신청서를 우편으로 접수를 했었다.  

2022.01.17 - [육아] - 육아휴직 급여 우편으로 신청하기(동천안 우체국에서 수원으로~)

 

카카오톡으로 정상 접수 되었다는 톡을 받아서 제대로 접수가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예상치 못한 문자가 하나 날아 왔다.

수원고용센터에서 온 문자였는데 추가 보완 서류 제출 요청이었다.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다는 문자였다. 내가 급여 신청서에 행정정보공동이용 미동의를 했다는 것이 었다.

 

 

수원고용센터-육아휴직급여-보완서류요청
수원고용센터에서 받은 보완서류 제출 요청

 

 

집에 여분의 서류가 있어서 찾아보니 육아휴직 급여신청 하단에 작게 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서가 있고 서명을 하는란이 있었다. 아래는 그냥 부연 설명인 줄 알았는데 동의서가 있었다니!

 

육아휴직 급여 신청하는 분들은 아래 공동이용 동의서에 서명을 해서 제출을 해야지 고용센터에서 나의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열람하고 아니면 나처럼 직접 추가 제출을 해야한다.

 

 

육아휴직급여신청서-행정정보공동이용동의서
하단에 작게 나와있는 행정정도 공동이용 동의서

 

출근해있는 오빠에게 급하게 부탁해서 주민등록등본을 프린트해서 스캔한 다음 문자로 온 메일로 보냈다. 접수되었다는 별도 연락은 못받았는데 기존 일정대로 돈이 지급될 지 모르겠다.

 

 

육아휴직 급여 신청하시는 분들은 꼭 잊지말고,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동의를 하거나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서류를 같이 구비해서 제출해야지 나와 같이 번거로운 일을 막을 수 있다. 이번일을 계기로 서류를 좀 더 철저하게 검토해야 겠다는 다짐을 해 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