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병원예약/접수를 편리하게 똑닥 어플로 해결하자!

by 맴블리 2021. 12. 20.
반응형

지난 일요일 소아과 방문을 하려고 전화를 해보니 똑딱 어플로 접수하고 내원하라는 안내를 받았었다. 맘 카페에서도 똑딱이란 어플을 자주 들어보았는데, 이번 기회에 나도 설치하고 이용해 보았는데 엄청 편리했다. 앞으로 아기 병원 갈 때뿐만 아니라 나도 병원 다닐 때 자주 이용하려고 한다.

 

똑딱-어플
복덩이 폴더에 추가된 똑닥 어플

 

똑닥 어플은?

내가 있는 곳 주변의 병원 정보와 진료 접수, 예약을 할 수 있고 근처 약국 대기인원/ 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이다. 물론, 병원에서 똑딱 서비스에 가입된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하다. 집 근처 안과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걸로 확인 되었다.

 

 

똑닥 어플 사용방법

먼저 본인인증 후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맨 첫 페이지에서는 내가 원하는 병원을 검색한다.

똑닥어플
똑닥 어플 첫 화면

 

 

 

나는 소아청소년과로 검색을 했는데 가까운 거리의 소아과가 대기자 또는 대기시간이 어느정도 되는지 표시가 되고 해당 병원의 진료시간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똑닥어플-사용방법똑닥어플-사용방법똑닥어플-사용방법
똑닥어플로 병원 정보 확인하기

 

 

똑닥 어플에는 두 가지 기능이 있는데 바로 "바로 접수"와 "시간 예약"이다.

바로 접수는 말 그대로 바로 접수를 해두고 병원에 도착하면 똑닥 어플로 접수했다고 말씀드리면 되고, 시간 예약은 내가 원하는 날짜, 시간을 예약하는 것이다.

똑닥어플-사용방법
똑닥어플 접수와 예약버튼

 

 

내가 원하는 원장님을 선택하고, 원장님께 하고 싶은 말과 어떤 항목을 진찰받을 건지도 미리 작성할 수 있다.

이렇게 접수를 하고 나면 현재 앞에 몇 명이 대기 중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집 근처라면 미리 접수해두고 나서면 시간을 훨씬 절약할 수 있다.

똑닥어플-사용방법
접수 시, 증상과 하고싶은말을 적을 수 있다.

 

 

그리고 주변의 약국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는 왼쪽은 전체 약국 정보 오른쪽은 연중무휴 약국을 표시한 곳이라 주말에 급하게 약국을 방문할 경우에는 이 지도를 참고하면 된다.

 

똑닥어플-사용방법똑닥어플-사용방법
집 근처 약국 정보, 연중무휴 약국정보도 나온다.

 

 

 

페널티가 있으니 접수와 예약은 신중하게!

접수 및 예약을 3번 취소하게 될 경우에는 패널티가 부과된다.

접수 페널티는 1일간 이용정지, 예약 페널티는 90일간 이용정지, 정말로 내가 이용할 수 있을 때에 신중하게 접수하고 예약을 진행하도록 해야 한다.

똑딱어플-패널티
똑닥어플 패널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