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 초기 이유식 2단계 (5) ] 소고기양배추미음

by 맴블리 2022. 3. 17.
반응형

 

다섯 번째 메뉴는 소고기 양배추 미음이다. 복덩이가 초기 1단계에서 양배추를 워낙 잘 먹었어서 이번에도 잘 먹겠지 기대하며 만들었다. 지난번부터 계속 고기에서 누린내가 나는 것 같아 고기를 새로 사 와서 다시 소분하여 만들어 보기로 했다. 이마트에서 산 고기가 문제인지, 보관 방법의 문제인지 잘 모르겠다.

 

소고기 양배추 미음

양배추는 두꺼운 심 부분은 제외하고 잎 부분만 떼어서 사용한다. 

준비물 : 물 100ml, 소고기 삶은 육수 220ml, 쌀가루 20g, 소고기 20g, 양배추 18g, 거름망, 핸드믹서
가격 : 우둔살 144g 7,920원, 양배추 1/4 990원

 

 

1. 먼저 재료 준비! 서두에 이야기한 것처럼 고기에서 냄새가 너무 많이 나는 것 같아서 근처에서 나름 큰 마트에 가서 고기를 다시 사 왔다. 이번에는 우둔살로(지난번에는 앞다리살) 구매했는데, 300g은 너무 많은 것 같았는데 144g이라서 양도 알맞고 좋았다.

 

소고기양배추미음 재료소고기양배추미음 재료
소고기 양배추 미음 재료 준비

 

 

 

2. 쌀가루 20g을 계량한다. 오늘도 나는 계량에 실패해서 22g으로 만들었다.

 

소고기양배추미음 만드는방법
쌀가루를 20g계량한다.

 

 

3. 실패한 김에 고기 계량도 틀렸다. 22g이다. 하면 할수록 계량에 큰 틀에서만 비슷하게 만들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바뀌고 있다.

 

소고기양배추미음 만드는방법
소고기도 20g 준비해서 핏물을 빼준다.

 

** 22g의 고기를 남기고 나머지는 소분해서 다시 냉동실로 직행했다. 누린내가 혹시 냉동실에서의 보관 문제 때문일까 싶어서 랩으로 한번 감고 뚜껑을 덮어두었다.

 

소고기큐브만들기
소고기큐브 냉동 보관

 

 

 

4. 양배추 20g을 잎 부분으로만 준비한다.

 

소고기양배추미음 만드는방법
양배추 20g 준비

 

 

 

5. 양배추를 먼저 삶아내고, 물을 버린 후(황성분이 있어서 버려야 한다고 한다.) 새로운 물에 고기까지 익혀준다. 

 

6. 삶은 양배추 + 고기 + 고기육수 120ml를 넣고 핸드블렌더로 갈아준다.

 

소고기양배추미음 만드는방법
소고기 + 양배추 + 소고기육수120ml

 

 

7. (쌀가루 20g+물 100ml) + 소고기 육수 100ml + 6번(양배추+고기+육수 120ml를 핸드믹서로 간 것)을 섞은 후 보글보글 끓여준다.

 

소고기양배추미음 만드는방법
쌀가루 물 + 육수 + 소고기/양배추/육수

 

 

8. 핸드믹서는 여전히 고기를 잘 갈아주지 못했다. 아까워라..

 

소고기양배추미음 만드는방법
거름망으로 걸러내어 준다.

 

9. 이유식 3일 치 또 완성! 중기 들어가기 전에 빨리 이유식 용기가 더 있어야 할 것 같다.

 

소고기양배추미음
완성된 3일치 소고기양배추미음

 

이제 초기 이유식 2단계도 절반 정도 왔다. 여전히 복덩이는 먹는 양이 늘지 않지만.. 그래도 엄마는 열심히 만들어보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