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인스턴트팟으로 이유식 육수 만들기 - 소고기 육수(양지)

by 맴블리 2022. 4. 1.
반응형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는 인스턴트팟으로 소고기 육수를 만들어 보았다.

중기 이유식은 기본 베이스 육수와 재료를 큐브형태로 준비해두고, 때에 맞추어 필요한 재료들을 조합하기만 하면 된다. 간단한 것 같지만 재료를 준비하는 날은 조금 바쁘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인스턴트팟으로 이유식을 위한 닭 육수를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 오늘은 소고기 육수를 만들어 보았다.

* 인스턴트팟으로 닭 육수 만드는 방법

2022.03.25 - [육아] - 인스턴트팟으로 이유식 육수 만들기 - 닭 육수(닭안심)

 

 

인스턴트팟으로 소고기 육수 내기

준비물은 매우 간단하다. 고기 + 채소를 준비하면 된다.

이유식 책에서는 양파와 고기만으로 육수를 내는 것으로 표기되어있었는데 본인의 취향껏 채소를 넣어주면 된다.

 

육수를 내기전에 들어가는 채소에 대한 알레르기 테스트를 먼저 해보는 분들도 계시던데 나는 눈치도 없이 그냥 아무거나 다 집어넣고 끓였다...! 다행히 알레르기는 없었다.(복덩이 미안해)

 

 

인스턴트팟 소고기 육수 내는 방법
정육각에서 구매한 소고기 양지

 

 

고기는 오늘도 정육각에서 구매한 고기로 준비했다. 고기 상태가 매우 좋아보여서 흐르는 물에 한번만 씻어서 바로 내솥에 넣었다. 

 

 

 

인스턴트팟 소고기 육수 내는 방법
양파, 대파, 무를 넣어주었다.

 

 

나는 양파, 대파, 무를 넣어주었다. 무를 넣어주었더니 명절에 끓이는 소고기 뭇국 냄새가 집안에 진동했다. 마치 명절이 된 줄 알았다. 개인적으로는 무를 넣어주면 더 맛있는 것 같다.

 

 

인스턴트팟 소고기 육수 내는 방법
소고기국이 완성되었다.

 

 

지난번과 동일하게 국 모드로 30분으로 진행했고, 이번에는 강제배출을 하지 않고 압력이 서서히 빠질때 까지 기다렸다.조금 일찍 시작해서 이렇게 서서히 압을 빼주는게 좋은 것 같다. 강제배출하면 집안이 난리가 난다.

 

 

인스턴트팟 소고기 육수 내는 방법
냉장고에서 반나절 뒤 꺼낸 육수, 기름을 걷어내자

 

 

 

지난번에는 닭 안심으로 육수를 내어 냉장고에 넣어두어도 기름이 생기지 않았는데 소고기는 육수를 내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이렇게 기름이 뜬다. 큰 기름은 국자로 걷어내었고 작은 기름들은 종이호일을 이용하면 쉽게 걸러낼 수 있다.

 

 

이렇게 완성된 육수는 모유저장팩 또는 이유식 저장팩에 나누어 담아 냉동해서 사용하면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