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 중기 이유식 준비 ] 야채 큐브 만들기 - 당근

by 맴블리 2022. 4. 4.
반응형

두 번째 큐브는 바로 당근. 쿠팡에서 깐 당근을 구매했는데 이건 상태가 나쁘지는 않았으나 양이 너무 많아서 거의 다 버렸다. 아무래도 채소는 근처 마트에 가서 내가 필요한 만큼만 사오는게 여러모로 경제적일 것 같다.

 

당근 큐브 만들기

 

 

우선 구매한 당근을 깨끗이 씻고 흠집이 많은 부분은 칼로 잘라내어 주었다.

 

 

당근 큐브 만들기

 

 

당근 얇게 썰어주었는데 두껍게 썰면 익는데 시간이 너무 올래 걸리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얇게 썰어서 준비하는 것이 좋다.

 

 

당근 삶기

 

 

끓는물에 넣고 푹 익혀준다. 10분 이상 삶아 주었다.

 

 

당근 큐브 만들기

 

 

이 날 3가지의 큐브를 만드느냐고 엄청 열일한 쿠비녹스 다지기. 소리가 너무 커서 다시는 밤에 사용하지 않겠노라고 다짐했는데 복덩이가 잠들고 난 뒤 하다보니 어쩔수가 없었다.

 

 

당근 큐브 만들기

 

 

당근도 곱게 갈렸다. 양이 애매하면 갈리다가 다 벽면에 붙어서 제대로 안갈리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내용물이 가운데로 올 수 있도록 톡톡 치거나 뚜껑을 열어서 안쪽으로 밀어넣어주었다.(칼날 주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