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 인스턴트팟 중기 이유식 (2) ] - 닭고기당근브로콜리, 소고기애호박죽

by 맴블리 2022. 4. 14.
반응형

 

인스턴트팟으로 만드는 중기 이유식 두 번째 시간은 닭고기 당근 브로콜리와 소고기 애호박죽이다. 

당근, 브로콜리는 기존에 있던 큐브를 사용했고 애호박 큐브만 추가로 만들었다.

 

큐브 만드는 날은 힘들지만 막상 이유식 만드는 날은 큐브를 넣기만 하면 되니 너무 간단했다.

 

[ 큐브 만드는 방법]

2022.03.25 - [육아] - [ 초기 이유식 2단계 (8) ] 닭고기미음&찹쌀미음(+닭고기 큐브 만들기)

2022.04.04 - [육아] - [ 중기 이유식 준비 ] 야채 큐브 만들기 - 시금치

2022.04.04 - [육아] - [ 중기 이유식 준비 ] 야채 큐브 만들기 - 당근

2022.04.05 - [육아] - [ 중기 이유식 준비 ] 야채 큐브 만들기 - 브로콜리

2022.04.13 - [육아] - [ 중기 이유식 준비 ] 야채 큐브 만들기 - 애호박


[ 인스턴트팟 중기 이유식 첫 번째 ]

2022.04.13 - [육아] - [ 인스턴트팟 중기 이유식 (1) ] - 닭고기시금치, 소고기브로콜리죽

 

 

처음 만들었던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이번에는 처음에 물을 살짝 넣어서 쌀가루를 풀어주었다. 지난번에 물이 조금 적었던 지라 물을 더 넣으면 될 것 같았다. 

 

하지만, 나중에 완성품을 보면 알겠지만 물을 추가로 넣었더니 완전 맹탕이 되었다. 지난번에는 증기 강제 배출을 해서 물 손실이 많았던 거였는데 그 부분을 고려하지 못했던 것.

 

 

인스턴트팟 중기이유식 만드는방법인스턴트팟 중기이유식 만드는방법
초기 쌀가루를 찬물에 먼저 풀어주었다.

 

 

아직 초기 쌀가루가 많이 남아 있어서 이번에도 40g 중 절반은 초기, 절반은 중기 쌀가루를 이용했다.

쌀가루를 넣고 나면 육수, 각종 큐브를 한꺼번에 넣기만 하면 준비 완료다.

 

 

- 닭고기당근브로콜리죽 : 닭 육수 2팩, 닭고기 큐브 20gx2, 당근 30g, 브로콜리 30g

- 소고기애호박죽 : 소 육수 2팩, 소고기 큐브 20gx2, 애호박 30g

 

인스턴트팟 중기이유식 만드는방법
뭔가 블럭 장난감으로 만든 음식같은 비주얼이다.

 

 

 

이렇게 재료를 준비하고 내솥 안에 찜기를 넣은 후, 내열 용기를 올리고 종이 포일로 덮어주었다.

 

 

 

인스턴트팟 중기이유식 만드는방법
종이호일로 잘 덮어둔다.

 

 

 

지난번과 동일하게 죽 모드로 25분을 돌렸다.

 

 

인스턴트팟 중기이유식 만드는방법
지난번과 같은 참사는 일어나지 않았다. 강제배출은 되도록 지양할 것

 

 

 

이번에는 지난번과 같은 참사를 막기 위해 증기 강제 배출을 하지 않고 압력추가 다 내려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뚜껑을 열었다. 두근두근 종이 포일을 벗긴 결과..!

 

 

 

 

인스턴트팟 중기이유식 만드는방법
비주얼이 심상치가 않다.

 

 

 

이게 무엇이지...?! 물 밖에 안 보인다.

 

 

 

인스턴트팟 중기이유식 만드는방법
물은 너무 많고 내용물은 떡이되었다.

 

 

 

떡을 만들었다. 이번에는 심지어 떡국이 되었다. 물은 너무 많고 죽은 떡이 되었다. 

 

 

 

인스턴트팟 중기이유식 만드는방법
결국은 또 열일하는 릴리팟 냄비..

 

 

 

결국 어쩔 수 없이 이유식을 다시 냄비에 끓였다. 처음부터 냄비에 했으면 진작에 끝났을 것을... 두 번 고생했다.

물 양을 맞추고 농도 맞추기가 너무 어렵다.

 

 

 

인스턴트팟 중기이유식 만드는방법
냄비로 다시 끓인 이유식

 

 

쉽게 만들려고 하다가 고생만 더 했다. 다음번에 그냥 냄비로 두 번 만들고 있을 나의 모습이 그려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