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7개월 복덩이의 아이주도+죽 이유식 복합 식단표

by 맴블리 2022. 4. 27.
반응형

아이주도 이유식에 대한 이야기는 들어봤지만 특별하게 관심은 없었다. 그런데 7개월, 중기 이유식에 들어서면서 이유식 거부가 강하게 왔다. 처음에는 먹는 양이 줄어들고, 뱉어내는 정도였으나 며칠 뒤에는 아예 먹으려고 숟가락만 들어도 울었다.

고민 고민하다가 관련 카페를 가입하고 책도 구매했다. 큰 덩어리를 삼켰을 때의 위험성이 존재하지만 그 부분에 대한 대처만 잘 된다면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다. 복덩이의 경우에는 워낙 분유도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서 우선 두 가지 방법을 병행하며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더 잘 맞는 방법으로 정착하기로 했다.

 

아이주도 이유식 유아식 매뉴얼 책
아이주도 이유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읽기 딱 좋은 책!




일단 거부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초반에는 잠시 죽 이유식을 멈추고 핑거푸드 형태로 제공하였고 중간중간 죽 이유식을 섞어 주었다.


아이주도 이유식 식단 예시 몇 가지

 

 

7개월 아이주도 이유식 식판7개월 아이주도 이유식 식판
7개월 아이주도 이유식 식판

 

 

아이주도 이유식의 시도는 매우 좋았다. 물론 먹는 건 거의 없었고 흘리는 거+씹다가 뱉는 게 거의 다 였지만 그래도 복덩이는 음식의 새로운 형태를 알게 되었고 큰 입자의 이유식에도 거부감을 느끼지 않게 되었다.

 

 

7개월 아이주도 이유식 식판7개월 아이주도 이유식 식판
7개월 아이주도 이유식 식판

 

 

대부분은 촉감놀이와 구강기 절정을 달리는 복덩이의 빨기 욕구 해소 시간이라고 해도 무방 할 것 같다. 8개월에 곧 진입하는 현재는 다시 죽 이유식으로 돌아왔고, 먹는 양은 여전히 적지만(보통 30-50ml) 그래도 많은 발전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복덩이는 현재 죽 이유식을 메인으로 하고 있고 내가 좀 여유가 생기면 핑거푸드 형태의 간식들도 만들어 줄 예정이다! 아직은 먹을 때 구역질을 너무 많이 한다..

 

 

7개월 복덩이의 이유식 식단표

식단표에 정답은 없지만 내가 이리저리 고민해 보고 먹였던 식단표 이다. 가급적이면 매일 2끼를 먹이려고 했는데 생각처럼 쉽지가 않더라. 장 시간 외출한 날은 한 끼만 먹인날도 더러 있었다. 완벽한 식단표는 아니지만 식단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복덩이는 7개월부터 2끼를 먹이기 시작했는데 보통 첫 끼는 두 번째 수유(10시~12시) 전, 두 번재는 마지막 수유(6시~7시) 전에 먹었고, 많이 먹지를 못해서 수유랑 항상 붙여서 먹였다.

 

 

7개월 이유식 식단표
7개월 이유식 식단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