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육아휴직 연장, 시스템 휴직 일자 변경을 위해서는 확인서를 다시 제출해야 한다!

by 맴블리 2022. 8. 10.
반응형

이사 일정 때문에 기존 복직일정이었던 7월 3일에 복직은 어렵다고 판단되어 복직을 약 한달 가량 연장하게되었다. 복덩이랑 엄마랑 적응시간도 갖고 나도 새로운집에 적응할 시간이 아무래도 좀 필요할 것 같았다.(솔직히 그냥 회사가 가기 싫었다는 표현도 어느정도 맞다.)

 

인사팀 담당자와 연락해서 휴직은 연장을 했는데 육아휴직 급여를 신청하려고 시스템에 들어가니 예전 휴직일자에서 변경된 것이 없었다. 우리회사는 육아휴직확인서를 사측에서 고용센터 쪽으로 보내 주는 것이 아니라 회사 시스템에서 서류를 제공해주고 사원이 직접 신청을 하는 형태이다 보니 휴직일자가 변경된 것도 내가 알아서 고용센터와 연락을 해야하는 것이었다!!

 

일단 변경된 일자 기준의 육아휴직 확인서와 혹시 몰라서 급여명세서도 뽑아서 천안에 있는 고용센터에 방문을 했다. 내가 처음 육아휴직  급여를 신청한 곳은 수원센터였으나 이사를 오게 되는 바람에 수원센터까지는 갈 수 없어서 어차피 다 같은 기관인데 문제없겠지! 하면서 천안센터를 방문했다.

 

 

 

 

 

롯데마트 근처에 위치한 천안 고용센터는 굉장히 높은 건물로 각 층마다 여러 부서?가 자리잡고 있었고 모성보호는 해당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었다.

 

천안 고용센터 층별 안내도
천안 고용센터, 모성보호는 3층

 

 

나를 맞아주셨던 분은 무척 친절하셨는데 우선 서류는 변경된 날짜가 기록된 육아휴직확인서만 있으면 된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신청한 곳이 수원센터이다보니 천안센터에서는 수정이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육아휴직 확인서를 수원센터 쪽으로 팩스를 보내주겠다고 하셨다.

 

매우 빠르게 처리되어 룰루랄라 집으로 돌아갔는데.. 몇 일이 지나도 시스템이 수정되지 않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수원센터 쪽으로 전화를 했는데 서류는 우편이나 직접방문을 해야지 팩스로는 서류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다행히 출근까지 하루가 남아있던 시점이라 부랴부랴 우체국으로 가서 수원센터로 빠른 등기로 서류를 보냈다.

 

 

서류는 월요일에 도착을 했고 오늘 수요일 저녁에 조회를 해보니 휴직 일자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육아휴직 기간 연장 확인
육아휴직 연장 확인!

 

그냥 처음부터 수원센터로 우편 보냈으면 훨씬 빨리 처리되었을 텐데..! 무튼 육아휴직 연장을 하게 되면 변경된 일자기준의 확인서만 해당 센터로 보내주면 그 곳에 계신분들이 알아서 잘 처리해주신다.(나는 혹시몰라서 육아휴직 연장으로 확인서를 다시 제출한다는 쪽지를 남겨두었었다.)

 

 

오늘까지 안되면 다시 수원센터에 전화를 해보려고 했는데 마무리 되어서 다행이다. 생활비가 부족하다!! 어서 들어와라 육아휴직 급여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