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Domestic

[광주/곤지암리조트] 로얄 72평형 숙박 및 야외 바베큐 느티나무 그늘집 이용 후기(그늘집2동, 28번 뷰/예약방법/가격)

by 맴블리 2023. 6. 15.
반응형


4월 말 내 생일 기념으로 곤지암 리조트에 다녀왔던 늦은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사실 다른 이유보다 곤지암 로얄 숙소 체험이 너무 해보고 싶어서 내 생일에 대기를 걸어놨는데 기대도 안하고 있다가 예약이 되어버렸다! 근처에 궁평식당이 그렇게 맛있다고 소문이 나서 이번 기회에 다녀와 볼까 했는데, 엄마가 리조트 내부에있는 야외 바베큐를 이용해보고 싶다고해서 느티나무 바베큐 그늘집도 같이 예약했다.

오빠랑 복덩이랑 세명이서 쓰기에는 너무 과하다 싶어 엄빠를 초대하고, 언니 가족까지 해서 대가족 여행이 되어버렸다.

 
 

곤지암 리조트 L빌리지



로얄은 L빌리지라고 해서 E, W와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방은 매우 좋으나 부대시설과 먼 것이 생각보다 좀 안좋은 점이었다. 야외바베큐장 이용할 때 두고 온게 있어서 몇 번 왔다갔다했더니 진이 쪽 빠져버림. L빌리지는 취사가 가능하니 가급적이면 숙소안에만 있는 걸 추천하고 싶다.

심지어 복덩이가 감기 때문에 밥도 잘 못먹고 컨디션이 안좋을 때라 여간 힘든게 아니었다. 내가 생각했던 신나는 가족여행이 아니었던 것이다.

기본적으로 3시에 체크인이지만 전날 평일이었어서 그런지 미리 방이 준비되어 있었고 얼리체크인을 하는대신 얼리체크아웃을 하기로했다.(체크인 2시, 체크아웃 10시로 조정)

곤지암리조트를 이용할 경우 "곤지암리조트" 어플을 받아두면 여러모로 편리하다. 숙박일정 관리나 식음시설 예약등을 어플을 통해 할 수 있다.

 
 

주차



곤지암리조트 앱에서 사전 차량 등록을 할 수 있는데 주의할 점은 리조트 지하에는 대표 차량 1대만 리조트 지하까지 들어올 수 있고 동반 차량은 리조트 맞은편 야외 주차장을 이용해야한다. 평형이 넓어서 동반 차량이 모두 들어올 수 있는 줄 알았는데 대표차량만 가능하다는 사실. L빌리지를 이용한다면 주차장5번을 이용하면 편하다.
 
 
 




곤지암리조트 [로얄] 숙소 내부



로얄은 건물도 따로 쓰고 있어 체크인 데스크도 다르다. 열쇠를 받았더니 열쇠마저 고급스러웠다.

곤지암리조트 L빌리지 객실키
L빌리지 객실키는 자연친화적인 나무의 느낌이다.



넓직한 거실에 푹신한 소파가 있고, 주방도 매우매우 넓었다.

곤지암리조트 로얄 거실곤지암리조트 L빌리지 주방
L빌리지 거실 넓직한 쇼파와 주방



방은 총 3개로 안방에 침대 1, 작은 온돌방, 작은 방에 싱글 침대 2개가 마련되어 있었다.

L빌리지 안방구조 침대와 작은 창
곤지암리조트 객실 내부, 안방에는 큰 침대가 하나 있다. 방안 공간도 꽤 넓직하다.
곤지암리조트 로얄 방, 온돌방
복덩이 혼자  차지했던 온돌방, 온돌방은 창이 없다.
곤지암리조트 로얄 싱글침대 2개
이 방은 싱글침대가 두개, 보이지 않지만 앞쪽에 티비도 한대가 더있다.




화장실은 거실에 하나, 안방에 하나!
화장실 사진이 없는데 안방에 있는 화장실이 정말 넓었다. 욕조도 매우 크게 있어서 밤에 아기 재우고 반신욕도 했다.

온돌방을 제외한 침대방 두 곳에 TV가 있고, 거실에도 TV가 있다. 엄청 쾌적하다!


 
 

곤지암리조트 야외바베큐 [느티나무 셀프BBQ]


곤지암리조트 셀프BBQ 그늘동 위치곤지암리조트 어플 느티나무 BBQ 예약화면
곤지암리조트 어플로 들어가서 느티나무 바베큐를 미리 예약할 수 있다.




그늘집 1동은 고기 굽는 곳이 한 군데인데 그늘집 2동은 정원이 2배에 고기 굽는 곳이 양쪽에 있다.



어린 복덩이 포함 총원이 9명이라 12명까지 앉을 수 있는 2동을 예약하려 하니 28번 한 개만 남아있어서 어쩔 수 없이 28번을 예약했다.

예약은 이용을 원하는 날짜에서 2주전 부터 곤지암리조트 어플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이 때 예약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 시간에 맞춰 숯을 넣어주니 식사시간에 잘 맞추어 예약해야한다.
이용 가능 시간은 17:30~21:00, 입장 마감은 19:30까지 가능하다.

곤지암리조트 느티나무 셀프 바베큐 예약 화면곤지암리조트 느티나무 셀프 바베큐 예약 화면
곤지암리조트 셀프바베큐 예약화면, 이용일과 시간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된다.


 
 
 
 
 

곤지암리조트 느티나무집 이용 가격 & 대여용품



실내 테라스(4인) 3만원
잔디 그늘집 1동(6인) 화수목 10만원, 금토일 12만원
잔디 그늘집 2동(12인) 화수목 18만원, 금토일 20만원


그릴, 숯, 가위, 집게, 목장갑, 쓰레기봉투는 모두 대여를 해준다.  
그 외의 물품은 직접 준비해야하고 야외 개수대가 없기때문에 숙소에서 세척을 해와야한다.
야채를 씻어보지 않아서 다시 숙소까지 들어갔다와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방문하는  분들은 꼭! 물이 필요하다면 모두 손질해서 나오길 추천한다.


 
 
 

곤지암리조트 바베큐 시설 28동 뷰, 자리 추천


28동에서 바라본 뷰는 이렇게 루지가 보이고 저 안쪽으로 보면 어린이 놀이터 & 넓은 잔디 공터가 있어서 우리 조카2호는 밥먹다 말고 엄청나게 뛰어다녔다. 인원이 많고, 어린아이가 있다면 28동도 뷰나 놀이터를 이용하기 좋았다.

무엇보다 동간 거리가 넓어서 우리들만의 느낌이 물씬 나는 곳이었다.

 

곤지암리조트 그늘집 28동 위치곤지암리조트 느티나무 바베큐 그늘집 2동 느티나무 바베큐 28동에서 바라본 루지
그늘집 2동은 화로가 2개다. 28동 밖에 없었는데 자리 매우 좋았다.

 



한쪽은 목살, 한쪽은 소세지 새우를 구웠고 언니집에 캠핑용품들이 조금 있어서 후식으로 파인애플, 마시멜로도 구워먹고 마지막에는 소고기까지 구워 먹었다. 운치있고 맛있었는데 복덩이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서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여유로운 식사는 아직 조금 먼 이야기 같다.




곤지암리조트 셀프 바베큐 목살, 야채구이
한쪽은 야차와 목살을 구웠다.
곤지암리조트 셀프 바베큐 새우, 소세지
새우, 소세지, 삼겹살까지 다양하게 구워 먹었다.



 

대여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탁 트인공간에서 편안하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날이 좋을 때는 꼭 한번씩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 나도 복덩이가 조금 더 커서 놀러왔을 때는 또 방문해보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