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출산휴가 급여 드디어 받았다XD 보너스 받은 기분!

by 맴블리 2021. 12. 23.
반응형

한번 반려받았던 출산휴가 급여 신청서가 정상으로 접수되고 드디어 오늘 출산휴가 급여가 입금되었다.

지난 우편으로 출산휴가 급여 신청하고, 반려받은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참조!

 


 

2021.10.31 - [육아] - 출산휴가 급여 우편으로 신청하기

 

출산휴가 급여 우편으로 신청하기

벌써 출산휴가에 들어간지 두달이나 지났다. 이제 출산휴가는 딱 한달 남았는데, 3개월차에 대한 급여는 고용센터에 내가 직접해야해서 늦기전에 호다닥 신청하기로! 처음에는 무슨서류가 필요

maekyung2yagi.tistory.com

 

2021.11.08 - [육아] - 출산휴가 급여 신청 반려, 신청하기 전 체크해야 할 사항!

 

출산휴가 급여 신청 반려, 신청하기 전 체크해야할 사항!

요즘 워낙 광고 전화가 많이 와서 모르는 번호는 죄다 안 받고 있다. 지난주 수요일에도 031로 모르는 번호가 뜨길래 또 광고전화겠거니 하고 일부러 안받았는데 부재중에 찍힌걸 보니 수원시 고

maekyung2yagi.tistory.com

 


 

 

지난번 서류 오류와 신청기간을 잘못 인지한 바람에 다시 출산휴가 급여 신청서를 접수했고, 드디어 오늘 지급확인 연락을 받았다. 나는 12월 2일에 일반우편으로 서류를 보냈고, 12월 8일에 고용보험 수원센터에 도착, 12월 23일에 지급을 받았다. 서류가 도착한 기준으로 약 2주 정도 만에 지급을 받은 셈이다.

 

서류가 접수된 이후에 별도로 연락이 없어서 고용센터 인터넷 홈페이지에도 들어가 봤는데 우편으로 접수한 것은 인터넷으로 확인이 불가능했다. 그래도 별 이슈 없이 지급 완료됨!

 

 

출산휴가급여지급
출산휴가 급여 지급은 카카오톡으로 확인 가능

 

출산휴가 급여는 최대 상한액이 200만 원으로 정해져 있어, 나는 200만 원을 입금받았다.

통상임금이 이 보다 높은 분들은 모두 200만 원을 받게 되고 혹시나 이 보다 적을 경우는 고용센터 홈페이지에서 내가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https://www.ei.go.kr/ei/eim/eg/ei/eiEminsr/retrievePb330Info.do

 

https://www.ei.go.kr/ei/eim/eg/ei/eiEminsr/retrievePb330Info.do

출산전후 휴가급여 육아휴직급여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급여 급여모의계산에서 나온 금액은 실제 수급액과 차이가 있습니다. 산전후 휴가급여에 관하여 궁금하신 내용은 산전후휴가급여 상세

www.ei.go.kr

 

 

이제 다음 주에는 육아휴직급여 신청서를 작성해야겠다.

왠지 보너스를 받은 기분이라서 좋다. 섬의 궤적3 구매 해야지.

반응형